여행.스포츠.문학활동

2015 영호남(수필)문인회 행사

이원아 2015. 9. 14. 13:08

  9월 12~13일, 부산의 송도에서 영호남수필문인회(전남,전북,경남대구,부산,광주,대구,울산지부 등 6개 시도지부)들이한 자리에 모여 문학인들이 영호남 간 벽을 허물어 소통과 화합의 자리가 되도록 노력하자는 목적으로 결성된 협회의 총회가 부산의 송도에서 개최되었읍니다.

  이번 행사의 주관은 부산지회에서 몇 달간 준비한 행사로서 약 300여명의 회원들이 참석해 상황을 이뤘읍니다.

  1부행사는 식전행사에 이어 순천지역 국회의원 이정현(대상수상자격으로), 해양수산부장관 유기준(지역출신 의원자격으로), 서구청장 등 래빈들이 참석한 총회와 수필문학집 제25집 발간발표회가 있었고

  2부 행사는 장기자랑과 여흥으로 친목과 영호남문인들의 벽없는 우의를 다지는 행사로 이루어 졌고, 이튿날은 부산의 관광명소인 국립해양박물관, 누리마루, 오륙도와 스카이워크를 관광하고 마지막 부산일보 뷔폐에서 해단식을 겸한 점심을 먹고 헤어졌읍니다.

  2016년 행사는 전북지부인 전주에서 개최키로 하고 아쉬운 석별을 하였습니다.

 

<행사장.......송도스폰츠센터>

<총회 기념사진>

 

<숨어오는 바람소리> 가수 이정옥......구례출신. 5곡 정도 열창을 하고 

 

<송도해수욕장 입구에 걸린 현수막>

<송도해수욕장의 새벽풍경>

<일출>

<동백섬 정상에가면 해운 최치원 선생의 동상이 있다>해운대는 이 분의 호를 따 지어진 이름이라는 설이 있다

<APEC정상회의 장소>벌써 10년이 흘러갔다.

<누리마루 옆 이 등대는 형식상 세워진 포토존이다>광안리와 해운대를 볼 수 있다.

<국립해양박물관>하루 종일 관람해야 다 볼 수 있다.

 

<김창식대회장과 함꼐>